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 : 1856-1943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는 세르비아계 오스트리아 제국 출신 미국인이다. 음악과 시에도 조예가 깊고, 188cm 장신의 호남형에 언변이 좋아 당시 사교계 스타였으나, 86세 평생을 독신으로 살았다고 한다.
8개 국어를 구사하는 '언어의 천재'였으며, 발명가이자, 현대 문명의 기반이 된 전기와 무선 통신 등을 발명한 '물리학의 천재'였으나 시대를 너무 앞서간 나머지 공상가, 혹은 망상가로 불리기도 했다. 또한 에디슨에 가려져 그 진가를 제대로 조명받지 못한 불운의 천재 과학자로도 불리고 있다.
1912년 이후로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세운 테슬라 자동차가 혁신기업으로 떠오르면서 회사명의 유래가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라 하여 재조명되었다. 일론 머스크는 니콜라 테슬라를 위해 워든클리프의 테슬라 과학 센터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여 테슬라 작업을 기리기 위한 박물관을 보존하고 설립하는데 공헌하였으며, 오늘날 우리가 보는 많은 기술 발전의 길을 닦은 선견지명이 있는 뛰어난 발명가로 경의를 표하였다.
니콜라 테슬라의 삶(Life)
크로아티아 리카 지방에서 태어난 테슬라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종합기술학교와 체코 카를로바 대학에서 공학을 공부하였으나 등록금 문제로 졸업은 하지 못했다. 1884년에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토머스 에디슨(Thomas Edison)의 기계공장에서 일하게 되었다. 하지만 둘은 전기 시스템, 특히 교류(AC) 대 직류(DC)에 대한 견해 차이로 균열이 생겼고, 이것은 곧 치열한 전류 전쟁(War of Currents)으로 이어졌다. 에디슨과는 평생을 악연으로, 1809년 노벨상 위원회에서 테슬라와 에디슨을 공동 수상자로 내정했지만, 테슬라가 에디슨과의 공동수상을 거부한 것은 유명한 일화가 되었다. 테슬라는 천재였지만 독선적이고 고집불통에 안하무인으로 주변에 사람이 없었고, 애써 고안한 발명품(형광등)이 에디슨의 회사에 넘어가기도 하는 등 재정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쓸쓸한 노후로 생을 마감했다.
니콜라 테슬라의 발명품(Invention)
- 교류(AC) 시스템
테슬라(Tesla)의 가장 주목할 만한 업적은 교류(AC) 전기 시스템으로 그는 교류(AC) 송전 및 배전의 원리를 개발하여 장거리에 걸쳐 전기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했다.
- AC 인덕션 모터
테슬라(Tesla)는 오늘날 산업 기계, 가전제품 및 운송 분야 전기 모터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최신 AC 인덕션 모터를 발명했다.
- 테슬라 코일
고전압, 저전류, 고주파 전기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AC 전기 공진 변압기가 테슬라 코일이다. 이는 과학 실험, 무선 전력 전송 시연 및 초기 무선 기술, 라디오의 발전 등 다양한 응용분야에 사용되었다.
- 무선 전력 전송
테슬라(Tesla)는 무선 전력 송신 기술의 상용화를 시도한 최초의 과학자이다. 전기를 보내는 송전탑을 세워 수 킬로미터까지 전류를 보내 바닥에 설치된 전구를 밝혔으나 재현에는 실패했다고 한다. 이 실험으로 미국의 투자자의 관심을 받았으나 흐지부지되었다. 만약 그때 투자를 받아 연구가 계속되었다면 인류 역사는 달라졌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 기타 발명품
테슬라(Tesla)는 라디오, 형광 전구, 리모컨, 전기장과 방사선 이론, 고주파 램프, 음극선과 텔레비전에 사용되는 Tesla 코일, 터빈, 무선 전신, 원격 제어 기술 등 전 세계적으로 300개가 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의 독창적인 천재성은 전기 공학, 물리학 및 수학을 포함한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에 기여하였고 오늘날까지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후 재평가(revaluation)
테슬라(Tesla)가 사망 후 30년이 지난 후(1975년)에야 그의 작업과 아이디어는 새로운 평가를 받기 시작했다.
이제 그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명가이자 비전가 중 한 명으로, 그의 이름은 혁신과 창의성의 대명사가 되었다.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의 삶과 업적은 상상력, 결단력 및 과학적 탁월함의 힘을 잘 보여준다. 그는 과학기술과 사회의 발전에 많은 영향과 흔적을 남겼고 수많은 책과 다큐멘터리 및 전용 박물관이 그의 삶과 업적을 기념한다.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의 3-6-9 시각화
니콜라 테슬라의 3-6-9 시각화는 그의 유명한 명언 중 하나인
"만약 당신이 세계의 비밀을 알고 싶다면 3, 6, 9를 이해하라"라는 말을 기반으로 한 시각화이다.
3-6-9의 힘을 이해하면 우주의 근본적인 작용에 접근할 수 있고,
에너지, 진동, 주파수의 신비를 푸는 열쇠를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믿었다.
숫자 3은, 우주의 창조력을 나타내는 가장 기본적인 숫자이다.
숫자 6은, 숫자 3의 상호작용과 조화의 결과이다.
숫자 9는, 다른 숫자와 더해질 때 항상 자신으로 환원되기 때문에 특별한 특성을 가진 것으로 간주된다.
3 - 6 - 9 - 18(9) - 36(9) - 72(9) - 144(9) - 288(9) - 576(9) - 1152(9) - 2304(9) - 4608(9) - 9216(9) - 18432(9) - 36864(9) ∞
(괄호) 안 숫자는 배수의 숫자 합이다. 나도 해보고 신비롭다 생각함

그러나 3, 6, 9의 의미에 대한 Tesla의 견해는
주류 수학이나 물리학 내에서 널리 지지되지 않는다.
그의 아이디어는 의심할 여지없이 혁신적이었고 과학과 공학에 상당한 공헌을 했지만
이러한 수치에 부여된 구체적인 중요성은 여전히 논쟁과 추측의 대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6-9 시각화의 개념은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있으며,
일부는 우주를 지배하는 기본 패턴과 원칙을 이해하기 위한 은유로 해석되기도 한다.
요약하면,
Nikola Tesla의 3-6-9 시각화는
숫자 3, 6, 9가 우주의 비밀을 이해하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음을 시사하고,
이러한 수치에 대한 Tesla의 구체적인 주장은 추측에 불과하지만,
그의 작업과 아이디어는 과학, 수학 및 형이상학의 교차점에 관심이 있는 개인에게
지속적인 영감을 주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것이다.
'알쓸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용어 정리 - 왕왕초보(블유아) (0) | 2023.06.29 |
---|---|
'역전세' 반환대출 DSR 40% → DTI 60% 적용? (0) | 2023.06.28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0) | 2023.06.27 |
블로그로 돈 버는 법 (0) | 2023.06.15 |
게임 - 스타필드 (0) | 2023.06.15 |